• (주)케이디스포츠
  • CEO 에세이

    절벽에서 뛰어내리기 전까지 나는 내가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Part.3

    대표이사 김경덕 2019.09.16 18:41
    여러분!
    절벽에서 뛰어내리기 전까지, 나도 내가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
    무엇이든지 시도해 보지도 않고서는 자신의 가능성은 자기 자신도 알 수 없는 겁니다. 여러분도 더 많은 것에 도전하고 뛰어내리세요. 여러분도 날 수 있을지 모릅니다.

    혹시, 날개가 없어 추락하게 될까 봐 두렵습니까? 당연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현실 세계에서는 추락했다고 해서 목숨을 잃을 만큼 높은 절벽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나는 여지껏 무언가에 도전했다 실패했다고 해서 굶어 죽었거나 아파 죽은 사람이 있다는 뉴스는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실패해서 죽은 사람이 있다면, 스스로 포기하고 목숨을 끊었을 뿐입니다. 

    여러분이 추락할까 봐 두려워했던 그 절벽들이 사실은 가볍게 툭툭 털고 다시 일어날 만큼 만만한 높이 일지도 모릅니다. 떨어지고, 다시 또 뛰어내리고를 반복하면서 등 뒤에서 조금씩 날개가 자라나고 여러분도 언젠가는 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안정된 직장, 이미 충분히 커져버려 모든 것이 너무나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조직에서는 뛰어내릴 수 있는 절벽, 도전 거리는 찾기가 힘듭니다. 안정이란 도전과는 상반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안정된 직장, 평생 직장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이라면, 미안하지만 나는 할 수 없습니다. 열심히 하지 않는 사람, 그러면서도 개선할 노력조차 하지 않는 사람에게 평생 안정적인 월급을 줄만한 여유가 이 회사에는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성공을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는 이 회사의 더 많은 내 사람들을 지켜내기 위해서라도 나는 그런 사람들은 찾아내어 자신의 갈 길을 가게 도와줄겁니다. 

    하지만 이것만은 맹세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는 다른 어떤 회사에서도 찾을 수 없는 도전과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누구든지 열심히 하기만 한다면 남들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경제적인 자유를 얻어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고 나는 약속합니다.

    스포애니는 안정적인 직장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일단 들어오기만 하면 노력 없이 적당히 묻어가는 사람도 정년 퇴직 할 때까지 버틸 수 있는 그런 회사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곳엔 용기를 내어 도전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스스로에게 자문했으면 합니다. 평생을 떨면서 닭으로 살 것이냐.  단 하루를 살더라도 독수리로 살 것이냐!

    전쟁 중에는 불과 몇 년 만에도 소령, 중령으로의 특진이 가능하지만, 평화의 시기에 소령, 중령이 되려면 몇 십 년씩 기다려야 합니다.

    위기는 혼자 오는 법이 없습니다. 그 뒤에는 반드시 기회가 있습니다.

    스포애니는 지금 전쟁 중이고 회사 전체가 절벽에서 뛰어내리기를 반복하며 계속해서 도전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안에서 여러분에게 도전 거리는 너무나 많이 있고 보통의 평범한 회사에서는 절대로 이룰 수 없는 빠른 성취와 성공적인 인생을 있는 살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여러분,
    세상에 없었던 위대한 피트니스 기업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앞으로도 더 많이 뛰어내려야 합니다.

    더 많은 지역,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 더 강한 적들과 싸우고, 터져도 보고, 시련도 겪어 봐야 합니다.

    우리를 죽이지 못하는 시련은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드는 수단일 뿐입니다.

    성공은 절대 끝이 아니고 실패는 절대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용깁니다. 성공 후에 더 큰 성공에 도전하는 용기! 실패 후에 다시 도전하는 용기가! 우리의 한계를 깨고 우리를 더 큰 사람이 되게 이끌어 줄 겁니다.

    여러분 중 더 많은 지점을 오픈하고 자기 손바닥처럼 파악할 수 있는 지점이 많은 사람일수록 앞으로 더 많은 지점을 관리하고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갈 겁니다. 

    리더라는 자리는 위험을 감수한 대가입니다. 더 큰 위험을 감수하고 더 많이 도전한 자가 더 큰 리더가 될 겁니다.

    이렇게 빠른 성장의 시기 속에서 잠깐 동안, 여러분에게는 전시 상황처럼, 중령, 대령 이상의 계급장을 아주 빠르게 달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입니다. 나중에 이 전쟁이 끝이 나고 지금처럼 오픈 할 장소를 더 이상 빠르게 찾을 수 없을 때에는 다시는 올 수 없는 빠른 성장과 성취의 기회입니다.
     
    이 기회 안에서 여러분에겐 더 높은 위치로 올라가고, 더 넓은 영향력을 끼치며, 경제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입니다. 

    전쟁은 이미 시작 되었고 이 회사는 용맹한 장수들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이 시기에 쟁취한 영토를 이 전쟁이 끝나고 나면 영주가 되어 다스리게 될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시간은 똑같이 주어지지만, 인생은 용기의 양에 따라 줄어들거나 늘어납니다. 평균 나이가 30세밖에 되지 않는 스포애너 여러분에게 도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숩니다. 다시는 오지 않을 이 커다란 기회를 더 많은 스포애너가 잡고 도전하기를 내가 기다리겠습니다.

    스포애너 여러분.
    와 함께 더 큰 세상을 향해 뛰어듭시다.
    우리 함께 더 큰 세상에 도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