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케이디스포츠
  • CEO 에세이

    스포애니는 성공돌격대 Part.2

    대표이사 김경덕 2019.08.29 10:16
    OOO지점장이 투자한 스포애니 지점이 24시간, 365일 돌아가며 마치 OOO 지점장의 직원처럼 돈을 벌어 줄 것이며 OOO 지점장이 은퇴한 이후에도! 심지어는 OOO지점장이 죽은 다음에도 가족들에게 상속되어 계속해서 수입을 안겨주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다른 어떤 회사도 가지고 있지 않은 우리 회사만의 아주 독특하고 강력한 비전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그의 책에서 사람이 어느 ‘사분면’에서 돈을 벌든 경제적 자유을 쟁취하기 위해서는 ‘투자’ 사분면에 반드시 함께 서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직업’ 사분면에서 돈을 버는 직장인이나, ‘전문직’ 사분면에서 돈을 버는 의사나 ‘사업’ 사분면에서 돈을 버는 사업가 까지도 결국에는 ‘투자’를 통해서만 진정한 경제적인 자유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의 사람이 가장 안정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직업’이나 ‘전문직’ 사분면에서 계속해서 돈을 벌면서 동시에 ‘투자자’가 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자신의 노동력과 시간을 이용하여 돈을 버는 동시에, 확실하고 보장된 투자처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다 보면 언젠가는 ‘투자수입’이 ‘노동 수입’을 넘어서게 될 것이고 비로소 경제적인 자유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확실하고 보장된 투자처를 찾기가 쉽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그 동안 나도 여러 가지 투자를 해봤습니다. 주식투자도 해봤고 부동산경매도 해봤습니다. 최근에는 가상 화폐에도 투자해 봤는데 결국에는 모두 잘 안됐습니다.

    지난 인생 살아오며 여러 가지 투자를 해본 결과 내가 찾은 결론은 ‘스포애니’ 이상의 투자처는 없었다는 것입니다. 남의 회사에 투자하거나 내가 잘 모르는 분야에 투자하기보다는 내가 잘 알고 있고, 그 결과에 내 노력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스포애니에 투자하는 것 이상으로 좋은 투자처는 찾을 수 없었고 이는 여러분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이제,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투자수입’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알았고, 확실하며 안정된 투자처 스포애니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여러분 앞에 있다면, 이제 여러분에게 남은 것은 최선을 다해 그 기회를 잡는 것뿐입니다. 여러분 스포애너들에게 주어진 인생의 성공 공식은 이렇게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이전에 ‘휘트니스존’을 운영할 때에는 오직 나 자신만의 이익을 늘리기 위해 사업을 했고 지점을 늘렸습니다. 그리고, 수입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스포애니’를 만든 다음부터는 즐겁고 보람된 일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지점을 더 늘릴 때마다 성공하는 스포애너들이 더 많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지점이 늘어나며 새로운 스포애너가 성공의 기회를 부여 받고 더 열심히 뜁니다. 결국, 그 지점이 성공하여 회사는 더 큰 성장을 하고 그 지점에 투자한 스포애너들도 함께 성공합니다. 나는 이제껏 성공한 여러 스포애너들처럼 더 많은 스포애너들을 성공의 대열에 합류시키고 싶습니다.

    지점을 하나하나 늘리는 목적을 나의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이번엔 또 누구에게 성공의 기회를 줄까?'하는 기대를 하니 더 즐겁고 나 스스로도 커다란 동기부여가 됩니다. 여러분. 난 이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해 더 많은 사람들을 성공시키고 싶습니다. 

    맥도날드를 만든 레이크록은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을 가리켜 자신은 세상에서 가장 많은 백만장자를 배출한 사람이라고 자랑했다는데, 나 역시 정말 많은 사람을 성공시킨 사람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 성공한 사람들이 맥도날드처럼 나와는 아무 관계가 없는 프랜차이즈 가맹 점주들이나 주식투자자들이 되기 보다는 이왕이면 나와 함께 하는 바로 여러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 성공은 급여, 수수료, 수당과 같은 지출 영역을 가지고는 불가능합니다. 지출 영역이 늘어난다는 것은 수익 영역이 줄어든다는 것이고, 그렇게 계속해서 지출이 늘어나다 보면 결국 회사는 경쟁력을 잃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회사와 직원이 수익 영역에 함께 선다면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익을 늘리고 지출을 줄여 보다 많은 이익을 창출해 내고 회사와 직원이 그 이익을 나눠 갖는 것! 나는 그것이야말로 회사와 직원이 함께 상생하고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나는 스포애너들과 회사가 함께 같은 방향을 보고 같은 꿈을 갖고 뛰는 이 회사가 내 생애 최고의 창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창작품을 완성시키는데 내 남은 인생 전부를 걸었습니다. 사실 이 기회가 언제까지나 열려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언젠가 더 이상 지점을 오픈 할 곳이 없고 더 이상의 성장이 한계에 부딪힌다면, 그때까지 성공한 스포애너들이 이 회사의 주주, 경영진, 임원이 되어 일반적인 기업의 운영 방식으로 회사의 틀을 바꾸게 될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때까지는 아직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아직까지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성공할 기회가! 이미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더 크게 성공할 기회가! 그리고 나에게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의 기회를 주고 더 큰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가슴 벅찬 희망, 나에게는 가슴 벅찬 보람이 될 것입니다. 

    아직까지 그 기회를 잡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면 서둘러 잡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냥 회사가 아닙니다. 스포애니는 성공을 향해 돌격하는 사람들의 집단입니다. 우리 모두가 '성공 돌격대'가 되어 서로를 격려하고 선의의 경쟁을 하며 모두의 성공을 향해 힘차게 전진합시다!